본문 바로가기

경제경영서평

[서평] 50대 도전해서 부자 되는 법 - 시간 관리

더보기

[서평] 50대 도전해서 부자 되는 법 - 시간 관리

[서평] 50대 도전해서 부자 되는 법 - 시간 관리

 

안녕하세요~~ 책 사랑 써니제이와이 입니다. 돈, 부자, 경제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추천된 책을 읽고 그 중 한 권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. 본것, 인상 깊게 남는 부분 그리고 소감 및 적용할 것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.

본 것

1장 - 나는 50대에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_인생의 방향을 바꾸는 법
2장 - 부자들의 돈 버는 습관 따라하기_내일을 180도 바꾸는 생활 방식
3장 - 습관을 소득으로 연결하기_일하지 않고도 버는 생활비 200만원
4장 - 소득을 자산으로 키우기_배신하지 않는 재테크의 기술
5장 - 아직 하지 않았을 뿐 못할 것은 없다_돈과 활력이 넘치는 삶을 사는 법

 

 

인상 깊게 남는 부분

 

다른 모든 부분보다 아침에 아니 새벽에 4시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는 부분이 너무 인상 깊었고 이렇게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주어진 24시간을 누구보다 더 알차게 생활하고 시작함으로써 분명 남들과 다르고 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또 원하는 부분의 최고가 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 

그 시간에 일어나 책을 읽는 것으로 시작으로  끊임 없이 배우며 또 배운 것은 무조건 “저지른다” 는 책의 표현처럼 직접 행동으로 옮기는 그런 생활을 하셨음에 어떻게 보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생활을 하신 것 같습니다. 
저도 개인적으로 아침 형 인간이라고 생각하는데 대학교 때 아침 6시에 일어나 거의 1등으로 도서관 제일 좋은 자리는 내 차지였고 지금도 나름 일찍 일어나 회사의 하루를 시작하는데 문제는 이 시간을 어떻게 잘 활용을 하면서 보냈는지 그 부분은 지금 생각해 보면 부족했다는 생각을 합니다. 
소중한 시간을 방향성이나 목표 없이 일찍 일어나기만 했지 정작 의미 있는 시간으로 보냈느냐? 이 관점에서 생각해 보면 그렇지 못한 것 같아 뒤 늦게 반성하며 소중한 시간을 의미 있는 시간으로 보내고자 합니다.

 

 

소감 및 적용할 것

 

작가의 과거 이야기 그리고 나와 비슷한 나이에 (사실 작가 분의 나이가 조금 더 많으심) 처한 상황에 너무나 현실감 있게 다가왔습니다.

자녀들 뒤 바라지 하느라 노후가 전혀 설계가 되지 않고 계획이 되지 않은 이 시점에 이제는 자녀들이 어느 정도 자랐고 학비 때문에 걱정은 줄어든 시점에서 이제부터 행복하고 편안한, 내가 가장 사랑하는 부인과 함께 자녀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고 또 건강 때문에 병원신세를 져야 하는 상황이 발생을 했을 때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고 더불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나중에 자식들이 부모에게 도움이 꼭 필요한 그런 상황이 분명 있을 것이고 그때 경제적인 부분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.

꼭 그렇게 되기 위해서 나도 작가처럼 새벽 4시는 아니지만 5시에 일어나 작가가 한 것과 동일하게 책을 읽고 공부하고 있습니다. (무작정 따라하기) 목표를 정하고 꾸준하게 이렇게 생활한다면 분명 나도 모르게 어느 시점에 작가 분이 이루신 부에 근접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며 또 내가 내 자신에게 또 가족들에게 언젠가 자신 있게 열심히 최선을 다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당당하고 자신 있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그런 부모님에게 좋은 맏아들, 부인에게 좋은 남편 그리고 자랑스런 두 아들의 아빠이고 싶습니다.